영화나 드라마 속에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일컫는 것으로 브랜드명이 보이는 상품뿐만 아니라
 이미지, 명칭 등을 노출시켜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입니다.


PPL마케팅은 대표적인 간접광고의 일종인데, TV나 영화 속에서 특정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 등을 삽입하여
 부지불식간에 그런 제품들에 대해 소비자들의 잠재의식 속에 자연스럽게 상품의 이미지를 심고 갖고 싶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것입니다.


채널을 돌려버리면 그만인 상업광고에 비해 영화나 드라마 속의 PPL은
시청자들에게 큰 저항감 없이 무의식적으로 제품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는 마케팅입니다.

PPL 사례

건대 OO곱창 PPL 사례 - 맛있는녀석들

OO앤로렌 PPL 사례 - 최고의사랑

팜투베이비 PPL 사례 - 슈퍼맨이 돌아왔다

드라마 협찬 PPL 사례

드라마 협찬 PPL 사례